모아학원! 감사합니다. 소방설비기계기사, 한방에 합격을 안겨주셨습니다.. 3,398
  • [이종오] 소방기계기사(실기) ※18년 10월 직강촬영분
  • 이종오
  • 안**
  • 2019-07-08
첨부파일
시험결과-안평순.hwp

60세에 기술직 공무원을 정년퇴직하고 시설관리분야에 취업하여 5년동안 근무하면서 시설분야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보일러 기능사부터 시작하여 공조냉동기능사, 가스기능사, 전기기능사, 에너지관리산업기사, 에너지관리 기능장까지 저 나름데로 현장근무에 필요한 자격증을 틈틈히 공부하여 취득했습니다. 그리나 항상 두렵고 손 댈수 없는 분야가 소방분야 였습니다.  야간 당직근무중 시도때도 없이 작동되는 화재경보며 수신반의 오작동 등에 대처하는것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65세에 또다시 정년퇴직을 하고 언제 써먹을지도 모르는 소방기계기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기로 마음먹고 여기저기 인터넷을 검색하던중 모아소방학원을 알게 되었고 직접찾아가서 담당교수님과 면담도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교재분량과 내용을 보고 얼마나 무모한 도전을 하고있다는 생각을 떨쳐버릴수 없었습니다. 이제까지 공부했던 자격증 공부와는 다르겠다는 생각에 많이 망설였습니다,

2018년도 2회차시험를 대비하여 이종오교수님과 함형덕 교수님의 기계구조와 유체역학강의를 직강으로 들으면서 인터넷강의를 반복하여 들었습니다.  소방법규와 소방원론은 아론과목으로 쉽게 되리라 생각하고 곰부하고 시험을 치뤘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쉽다고 생각했던 과목에서 기대점수가 나오지 않아 산업기사와 기사시험 모두 2-3개가 모자라 불합격 되었습니다.

다시 소방법규(이종오교수님)와 소방원론(문현주교수님) 강의를 학원직강과 인터넷강의로 청취하면서 4회차 시험대비를 하여 무난히 1차시험을 통과하게되었고 2차실기시험을 대비하여 이종오교수님의 설계및 시공과목을 직강과 인터넷강의로 수없이 들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점수는 아니지만 4회차 시험에서 산업기사와 기사시험 모두 한번시험으로 합격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하니 모아학원을 선택한것과 이종오 교수님의 1차, 2차실기과목 열강과 수업중 유인물자료가 아니었더라면 저는 재수하다 결국 포기했을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맙고 감사하다는 생각을 떨쳐버릴수 없게되었고, 혹시 소방 쌍기사 취득을 목표로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여기저기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모아의 강의(직강 또는 인강)를  바로 접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 될것이라는 생각으로 이 글을 씁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60대 후반의 나이이며 내친김에 금년도 1회차 소방전기기사에도 도전하여 한끝소 실기 기출문제와 이론교재를 이용하여 1.2차 합격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특히 전기 실기분야에서는 이종오교수님의 가닥수 따라잡기 인터넷 무료강의가 개념을 잡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얻은것 같습니다.

소방쌍기사에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좌절하지 않고 용기를 드릴수 있다면 이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합격스토리에 올립니다.  모아학원과 이종오교수님, 소방기사 교수님들께 다사한번 감사드립니다..

글 정보
이전글 60대 후반도 할 수 있다! 소방자격증 합격공부방법 및 노년의 꿈! 다음글 없습니다. 다음글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19-08-02 17:27
계속 계속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열정이 정말 훌륭하시며,
무모한 도전이라는 생각이 드셨음에도 불구하고, 마침내 산업기사와 기사 모두 한번에 합격하는 영광을 얻으셨다니
정말 멋지십니다! 선생님의 좋은 소식에 모아바도 정말 기쁩니다^^
선생님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2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