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후반도 할 수 있다! 소방자격증 합격공부방법 및 노년의 꿈! 4,416
  • [이종오] 소방전기기사(실기) ※18년 11월 직강촬영분
  • 이종오
  • 골***
  • 2019-07-09
첨부파일
자격증스캔.pdf

1. 안녕하세요? 저는 건축을 전공하였던 60대 후반의 소방수험생입니다. 지난 1년간의 공부끝에 지난달 5월22일에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2. 지한해 5월에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풀패키지 인터넷강의로 공부를 시작하여 필기는 4회차 시험에서 1번만에 붙고, 

실기는 1번 탈락(말문제를 절반 틀렸음)하고, 금년도 1회차 시험에서 2번만에 붙었습니다.

그동안 열강을 해주신 모든 강사님, 특별히 이종오 강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3. 제가 실천하였던 공부방법이 다른 수험생님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하여 몇자 적고자 합니다.

-공부하는 동안에는 술친구를 멀리 한다. 술을 많이 먹게되면 공부하는 리듬이 깨어져서 2~3일간 공치게 됩니다.

-아침식사전에 2시간 공부를 하고, 매일 5~6시간은 공부를 한 후 잠자기전에 기록으로 남기고 월말에 평균치를 내본다.

-야구선수들의 안타 및 홈런은 데이터에 의하여 결정되므로, 공부도 마찬가지이므로 투자한 공부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집중하여 공부하시되, 한번에 암기하려고 하지마시고 여러번 읽다보면 저절로 암기가 되니 계속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문제(20%정도)까지 다 맞추려고 하지마시고, 자주 출제되는 문제(80점이 목표)를 확실히 암기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탈락하였다고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운이 없어서 간발의 차이로 떨어졌으므로 다음시험에서 합격하면 됩니다.

-공부는 체력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많이 걸으시기 바랍니다.(최소 5,000보 이상~10,000보 정도)

-주말 한나절은 반드시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노시기 바랍니다. 공부만 계속하면 효율도 오르지 않고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4. 저는 현재 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수험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괴테"는 노인의 삶을 "4가지의 상실"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  건강, 일, 친구, 꿈 (4가지를 가지면 승리하는 청년의 삶!) 

-건강 : 건강은 건강할 때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게 꽝 입니다. 많이 걷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 : 하루 일과가 있어야 합니다. 노년의 기간은 절대 짧지가 않습니다. 소방분야는 비교적 오래 일하는 직종입니다.

-친구 : 가족들과 화목하여야 합니다. 노년에 가장 가까운 친구는 부부입니다. 그리고 친한 친구들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꿈 : 꿈, 목표, 도전정신이 있으면 노인이 아니라 청년입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 합니다.

 

5. 합격증 인증 :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 자격증. "첨부파일 참조"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19-08-02 17:29
1년 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선생님의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와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분야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선생님의 라이프스타일과 공부방법을 다른 수강생분들께도
공유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설비기사 기계분야와 산업기사 기계분야도 꼭 합격으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모아바가 응원하겠습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2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