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기사 도전해볼만 합니다. 도전하세요!! 3,678
  • 별*
  • 2019-09-17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나만 알기 아까운 200자 이상의 합격스토리!



1. 취득 자격증 명
(ex.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기사(전기), 소방설비기사(기계), 위험물기능장, 전기안전기술사, 건축전기기술사 등) 

 

-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최종합격 ,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필기합격





2. 모아바에서 수강한 강좌
(ex. 소방설비기사 전기 풀패키지, 소방기술사 심화반 패키지(김정진 교수), 위험물 기능장 풀패키지 등)


- 쌍기사 패키지


3. 공부방법 or 암기비법 or 과목별 전략 or 실제 시험 후기 or 슬럼프 극복 방법
(쓰고 싶은 내용으로 200자 이상!)


-저는 소방학과 재학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대학생이다보니 공부할 시간은 충분했습니다.

필기를 처음 시작할 때 독학으로도 할 수 있었겠지만 저는 실기까지 한번에 합격하고 싶어 인터넷강의를 들어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모아소방학원을 알게되었고 기사 샘플영상을 보니 저와 잘 맞을거 같아 등록했습니다.


[[ 필기 ]]

낮에는 인터넷 강의를 들었고 저녁엔 복습을 했습니다. 이렇게 이론을 1회독 한 후 문제풀이로 바로 들어갔습니다.

노트에 답을 적고, 틀린부분은 번호 옆에 체크해가며 계속 반복해서 봤습니다. 기출문제 5년치를 5회독했더니 나중에는 문제 보자마자 바로 답이 떠오르더라구요.


또한 강사님들이 강의할 때 쉽게 암기할 수 있는 암기법을 몇 개 알려주셨는데 그것만큼은 완벽하게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필기는 아무래도 객관식이다보니 암기법만으로도 충분히 문제가 풀리더라구여 ㅎㅎ 처음에는 응?했는데 강사님이 알려주신 암기법 아직도 기억하고있습니다. ^^


저는 문제풀이 수업을 통해 점수가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원론은 강사님이 잘나오는 부분과 꼭 암기해야할 부분을 찝어주니 문제를 반복해서 풀면 풀수록 정답이 눈에 훅훅 들어왔습니다.

문제는 전기였습니다ㅠㅠ. 이론도 듣긴했지만 너무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이 과목은 실기에도 안나오니 과락만 면하자라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거의 답을 암기했죠;;;

강사님께서도 이건 똑같이 나오니까 암기하세요 하고 알려주셨습니다 ㅎㅎㅎ

스스로 복습할때 문제답문제답 하면서 보다보면 이거 앞에서 본거같은데? 하고 생각나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몇개만 완벽하게 암기하고 공부했더니 다행이도 75점이란 점수로

무난하게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법규는 제가 학교에서 수업들을 때 힘들어한 과목중 하나였습니다. 숫자들도 헷갈리고, 규칙 이런것도 너무 많아서 정리가 안됐었습니다.

근데 강사님께서 최대한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시고 출체 포인트를 딱딱 찝어주시니 처음엔 헤매다가 머릿속에서 정리가 되니 점수가 급격하게 상승했습니다. 

전기구조는 오티 할 때부터 강사님이 가장 중요한 과목이라고 하셨습니다. 실기에도 이 과목이 넘어간다구요.

강의할 때 사진도 많이 보여주셔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학교 실습장에도 있는 것들 이었는데 그땐 안보이다가 강의 듣고 학교가서 실제로 보니 아 이거였구나 싶더라구여 ㅎㅎ...


**결론은 저는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문제풀면 어려울 수도 있어요. 이론한번 듣고 문제풀이 영상보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복습할때 문제집과 이론책 같이 왔다갔다하면서 보세요. 1회독 할때는 시간이 엄청 오래걸릴수 있지만 그때 정리 잘해두면 2회독 3회독 넘어가면서부터는 답이 술술술 보입니다. 

그리고 보면볼수록 반복되서 나오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 문제들 번호에 체크해두고 시험장 가기전날엔 그부분만 쭉 한번 훑고 가세요.



[[ 실기 ]]

필기 시험끝나자마자 바로 실기 공부 시작했습니다. 

실기 책 딱 보자마자 정말 막막했습니다. 필기는 객관식이라 찍을 수 라도 있었지만 실기는 전부 서술형이니 ㅠㅠ

저는 실기를 서브노트 만들었습니다. 자주 출제되었던 (ex. 서술하시오) 라는 문제는 전부다 적어놓고 수시로 봤습니다. 

괄호치기로 나오는것들 또한 서술로 통째로 암기했습니다. 

그리고 가닥수 같은경우는 강사님이 각 단원별로 문제 들어가기전에 전체적인 틀을 먼저 설명해주시는데 그 동영상 위주로 이해안가면 계속 반복해서 봤습니다. 

나중에는 1.5배속으로 들어도 설명이 다 들리더라구요 ㅎㅎ

또 파일로 가닥수 한번에 정리한자료도 올려주셔서 자료 출력해서 들고다니면서 수시로 봤습니다.

이렇게 실기책도 5회독했습니다. 필기 끝나고 정말 열심히 한번에 합격하겠다는 생각만으로 하루에 10시간씩은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 나만의 서브노트 + 강사님의 정리 자료 이렇게만 반복해서 계속 본다면 실기 또한 충분히 합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아소방학원을 통해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를 한번에 합격하였고, 

지금은 2회차 기계분야 필기까지 합격한 후 취업준비하느라 실기를 못봤네요ㅠㅠ 그래서 4회차 실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소방기계도 모아소방학원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ㅎㅎ 이것도 올해안에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믿고있습니다. 








4. 이 자격증을 준비할 분들을 위해 한 마디!

-처음에 책 받으면 양도 많고해서 막막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의지만 가지고 학원에 있는 커리 그대로 따라가다보면 모두들 충분히 해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엄청 막막했었는데 결국 해냈고 쌍기사를 도전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준비하시는 어떤 시험이든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5. 합격 인증! (합격 인증 시, BEST 합격스토리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인증 방법: 자격증 수첩 사진 / 자격증 취득 조회 사진 / 국가기술자격 취득사항 확인서 등


확인서.PNG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19-10-04 18:26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막막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공부와 끊임없는 복습으로
마침내 설비기사를 취득하게 되셨다니
모아바도 정말 정말 기쁩니다!
소중한 합격스토리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상품 보내드렸습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1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