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유쾌한입니다.
건식밸브는 동파방지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건식밸브의 1, 2차측 힘의 평형을 위해 2차측을 압축공기로 가압을 하기 때문에 방수지연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방수지연시간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건식밸브는 일반적으로 2가지의 타입이 있습니다. 즉 엑츄레이터의한 방법과 엑셀레이터에 의한 방법입니다.
1) 엑셀레이터(가압방식)
- 헤드개방시 엑설레이터가 작동하여 클래퍼 하단에 설치된 중간챔버로 2차측의 가압공기를 이동시켜 클래퍼 가압시켜 조기개방
- 중간 챔버는 상시 대기압이고 엑설레이터가 작동할 경우 중간챔버를 가압시켜 압력상승
2) 엑츄에이터(감압방식)
- 상시 다이어프램에 가압수가 차 있어 클래퍼가 개방되지 않도록 밀고 있음
- 헤드작동시 다이어프램내의 가압수를 배출시켜 감압되고 클래퍼를 조기개방
약간 이해하기 어려울수 있으나. 추후 기회가 되면 그림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식밸브는 동파방지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건식밸브의 1, 2차측 힘의 평형을 위해 2차측을 압축공기로 가압을 하기 때문에 방수지연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방수지연시간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건식밸브는 일반적으로 2가지의 타입이 있습니다. 즉 엑츄레이터의한 방법과 엑셀레이터에 의한 방법입니다.
1) 엑셀레이터(가압방식)
- 헤드개방시 엑설레이터가 작동하여 클래퍼 하단에 설치된 중간챔버로 2차측의 가압공기를 이동시켜 클래퍼 가압시켜 조기개방
- 중간 챔버는 상시 대기압이고 엑설레이터가 작동할 경우 중간챔버를 가압시켜 압력상승
2) 엑츄에이터(감압방식)
- 상시 다이어프램에 가압수가 차 있어 클래퍼가 개방되지 않도록 밀고 있음
- 헤드작동시 다이어프램내의 가압수를 배출시켜 감압되고 클래퍼를 조기개방
약간 이해하기 어려울수 있으나. 추후 기회가 되면 그림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