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톡톡

142페이지 엑셀러레이트 구조와 144페이지 건식밸브 구성요소에 대한질문입니다. 1. 2차측 감압이 발생 ->다이어프램 눌림'?'-> 래버이동-> 중간실 압력 감압=대기압, 2차측, 1차측 연결로 이해 했습니다. 이때 다이어프램이 눌려지는 것은 상부실과 중간실=2차측의 압력차이 만에 의한것입니까 아니면 상부실에 별도로 압력 보충이 있는것 입니까? 2. 공기 압축기 관련 질문입니다. - 2차측에 공기압을 채워주고 유지해주는 기능을 하는데, 4
  • [김정희] 2024 소방시설관리사(2차/기본) 점검실무행정
  • 16차시 건식밸브의 구조
  • 김정희
  • 이**
  • 2024-09-20
142페이지 엑셀러레이트 구조와 144페이지 건식밸브 구성요소에 대한질문입니다.

1. 2차측 감압이 발생 ->다이어프램 눌림'?'-> 래버이동-> 중간실 압력 감압=대기압, 2차측, 1차측 연결로 이해 했습니다.
이때 다이어프램이 눌려지는 것은 상부실과 중간실=2차측의 압력차이 만에 의한것입니까 아니면 상부실에 별도로 압력 보충이 있는것 입니까?

2. 공기 압축기 관련 질문입니다.
- 2차측에 공기압을 채워주고 유지해주는 기능을 하는데,,,,
- 화재로 인해 2차측 감압 발생될때는 기계적으로는 기동이 될것같은데,
- 화재로인한 감압시에는 동작하지 않아야 하는거죠? 어떻게 되는지요?
표현이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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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희 24-09-20 12:03
안녕하세요
1. 압력차이만에 의한 것입니다.

2. 화재로 인한 감압시에도 동작합니다. 그러나 공기가 공급되는 속도보다 헤드로 부터 방사되는 양이 많기 때문에 밸브 2차측에 에어콤프레샤로 공기가 공급되어도 밸브2차측은 감압이 됩니다. 2차측으로 물이 공급되어 수압에 의해 2차측 가압되면 공기공급이 멈춥니다. 즉 공기공급기(에어콤퓨레샤)는 기계적인 압력차에 의해서만 기동되거나 정지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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