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설비기사(기계) 합격 - 이지원 교수님께 감사인사 드리고싶습니다~! 3,639
  • 소방설비기사(기계) 365 올인원 패스
  • 이지원외 1명
  • 김**
  • 2023-06-10

여러분들의 합격 노하우가 담긴 Story를 수험생 분들에게 들려주세요.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하셔야 이벤트 혜택이 제공됩니다.)


1. 합격한 과정(필기/실기 구분)
(ex. 소방기술사 1차, 소방시설관리사 2차, 소방설비기사(전기) 필기, 소방설비기사(기계) 실기 등)
▶ 소방설비기사(기계) 필기 + 실기


2. 강의 중 어떤 부분이 가장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직장을 다니고있는 30살 비전공자 남자입니다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저는 비전공자로 기계에 대해서는 아무런 지식이 없는 상태로 맨땅에 헤딩한다는 마음으로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이지원 교수님 강의를 듣게되면서 가장 도움이 많이되었던건 비전공자라도 외우는것보다는 이해할수있도록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수포자였던 저는 해설을 보더라도 공식을 유도를 하지 못하여 포기하려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질문톡톡에 문의했더니 수기로 A4 1장 정도의 풀이 과정을 세밀하게 적어주셔서 해당 문제를 포기하지 않게 되었고 어려운 수학문제라도 할수있다는 희망을 얻게되었던것같습니다.

이지원 교수님 질문톡톡 정성있는 답변 공부하는데 지치고 힘들었지만 문제 풀이를 떠나서 힘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3. 나만의 공부 방법 및 학습 노하우를 적어주세요.(자세히)
필기

저는 모아바를 통하여 소방전기를 먼저 취득하였기에 면제를 통하여 2과목만 시험을 보게되었습니다.

유체공학은 기초가 전혀없었기에 이론강의를 1회 보면서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눈에 익히려 노력했고 책에있는 기출문제와 전자CBT를 이용하여 반복학습을 통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실기(하루 공부시간은 3~4시간이며, 주말에는 6시간 정도 공부했습니다)
1. 이론강의 1회 수강 

- 저 같은 경우는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비전공자였기에 이론강의가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이론강의 56강을 정독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였고 1.5~2배속으로 눈에만 익히자는 마음으로 1회 수강하였습니다. 


2. 기출문제 풀이(7개년 4회)

- 이론강의를 듣게되면서 이지원 교수님께서 이론강의를 많이보는것보다는 문제를 많이 봐야한다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바로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 1회 : 문제를 볼때는 눈에만 익힌다는 생각으로 해설을 보면서 풀게되었고 이런문제가 있구나 정도로만 보고 넘어갔습니다.(하루에 1개년 약 일주일 정도 걸렸던것같습니다)-여기서 멘붕이 몇번왔지만 나중에 보면 된다는 생각으로 어려운 문제는 패스했습니다

 

- 2회 : 문제를 볼때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최대한 풀어보려노력하였고 풀리지않는 문제는 기출문제 풀이 강의와 질문톡톡을 이용하여 공부를 하였습니다. 중복되는 문제도 많았기에 어느정도 감을 잡게되면서 조금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질문톡톡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3회 : 정독으로 문제를 풀기시작했고 오답노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답노트 작성시 문제에 그림이 많고 지문이 길경우 책에 포스트잇을 붙였고 단답문제나 지문이짧은 문제는 노트에 적어 저만의 오답노트를 만들었습니다. 오답노트를 만들면서 전날 만들었던 오답노트를 다음날 점심시간이나, 공부를 시작하기전에 공부를 하였고, 당일에 새로 만든 오답노트를 다음날 공부를하는것을 반복하였습니다(최종으로 오답노트(7개년) 작성하고 오답노트를 보는데만 2시간이 넘게걸렸습니다)

 

- 4회 : 3회까지 풀게되면서 문제를 어느정도 풀수있게되었고 오답노트와 기출문제 풀이를 계속 반복하여 책에있는 문제는 헷갈리는 문제도 많았지만 어느정도 풀수있게되었습니다.

 

* 참고로 근무시간에 짬을내어 모아바 밴드에 올려주시는 쪽지시험도 매일 풀어보며 보았습니다.


4. 이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에게 한 마디
제가 이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느끼게 된건 결코 쉽지 않은 시험이었고 어려웠기에 더욱 값진 자격증이라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비전공자, 수포자 분들도 이지원 교수님 강의를 듣게 된다면 모두 합격하실수있다 생각합니다.

이지원 교수님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5. 합격을 인증해 주세요.(선택사항)
인증 방법: 자격증 수첩 사진 / 자격증 취득 조회 사진 / 국가기술자격 취득사항 확인서 등 첨부
72dad1bf6ae835ffa058e95810a3dfe4_827ec39

* 정성스럽게 작성할수록 BEST 합격수기 선정 확률 UP!(치킨 세트 증정)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23-06-12 10:46
안녕하세요
기술자격증은 모아바입니다 :)

소방설비기사 기계 최종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타 자격증 보다 합격률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값진 결과를
얻으셔서 저도 기쁘네요.^^

앞으로 승승장구 하시길
모아에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0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