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설비기사 필기 합격 56
  • 2024 쌍기사 올인원 패스
  • 오민정외 1명
  • 홍**
  • 2024-03-13

여러분들의 합격 노하우가 담긴 Story를 수험생 분들에게 들려주세요.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하셔야 이벤트 혜택이 제공됩니다.)



1. 합격한 과정(필기/실기 구분)
(ex. 소방기술사 1차, 소방시설관리사 2차, 소방설비기사(전기) 필기, 소방설비기사(기계) 실기 등)
▶소방설비기사시험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도 없이 무작정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자격증 시험은 처음이라 막막했고 초반엔 이론부터 살펴보는 방식으로 하루에 5장 10장씩 매우 느리게 진도가 나갔습니다. 처음 1회독을 하면서 학습시간이 너무 늘어지고 오래 걸려서 잘 하는게 맞을까 고민하며 소방원론-관계법규-전기일반-구조와 원리 순서대로 1회독을 끝내니 과목당 1주일씩 4주가 걸렸습니다. 순서대로 다시 2회독을 해보니 시간은 1/3로 줄어들었고 일주일 만에 4과목을 훑어보게 되었습니다. 3회독은 과목당 하루가 걸렸고 대부분의 문제를 10초안에 풀 정도가 되었습니다. 남은 시간은 자주 틀리는 과목을 정리하여서 취약문제들이 익숙해지도록 집중적으로 학습했습니다.

2. 강의 중 어떤 부분이 가장 도움이 되었나요?
이과 과목에 기본기가 없었는데 오민정 강사님의 전기 일반 과락 면하기 특강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기 일반 과목을 공부하며 나오는 수많은 전기 공식들을 다 외우지 못해서 절망에 빠져있을때 과락 면하기 특강은 저에게 한줄기 빛이었습니다. 공식을 최대한 암기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셨고 정말 중요하다 생각되는 문제들만 강의에 나와서 저는 이 특강을 10번정도 돌려봤습니다. 실제로 필기시험 전기 일반과목에서 특강에 나온 문제들이 5문제정도 나왔습니다. 전기에 기본기가 없으신 분들은 오민정 강사님의 전기 강의가 도움이 될것입니다

3. 나만의 공부 방법 및 학습 노하우를 적어주세요.(자세히)
회독을 할수록 문제가 눈에 익고 정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눈에 들어오지 않아서 힘들지만 회독 수가 늘어날 수록 확실하게 정답률이 올라갑니다. 저의 경우 3회독을 돌리고 나서 보니 틀린 문제는 계속 틀리는것을 발견하였고 계속 틀리는 문제를 별표해서 별표문제만 따로 3회독을 돌렸습니다. 그리고 비슷해서 헷갈리는 문제유형들(예를 들어 외함의 두께 1.2mm 합성수지 3mm 1.6mm 방청도장 처리 누전차단기 1mm 또는 250V에 0.1M옴 500V에 5M옴 20M옴)은 공책에 파트를 만들어 따로 암기하였습니다. 이 공책은 시험 10분전까지 계속 보면서 헷갈리는 유형들을 암기했습니다.

4. 이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에게 한 마디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고 10년동안 공부를 한번도 안했고 기초적인 개념조차 몰랐지만 평균 8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문제를 많이 보는것입니다. 눈에 익혀서 익숙해질때까지 문제를 많이 보세요. 그러나 문제를 봐도 눈에 익숙해 지지 않는 몇가지 문제들이 있을것입니다. 그런 문제들은 따로 선별해서 집중적으로 풀어보세요. 분명 점수가 올라갈것입니다.

5. 합격을 인증해 주세요.(선택사항)
인증 방법: 자격증 수첩 사진 / 자격증 취득 조회 사진 / 국가기술자격 취득사항 확인서 등 첨부


* 정성스럽게 작성할수록 BEST 합격수기 선정 확률 UP!(치킨 세트 증정)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24-03-13 10:18
안녕하세요
기술자격증은 모아바입니다 :)

소방설비기사 필기
합격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실기도 잘 준비하셔서
한 번에 합격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0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